2022/07/07-2022/08/13
브렌트 와든
플렉토
페이스갤러리 서울
회화의 표준 개념에 도전하는 Wadden의 기하학적 구성은 순수 예술, 디자인 및 민속 예술의 중첩된 범주로 구성된 창의적 생산의 스펙트럼을 다시 방문합니다. Wadden의 비순응주의적 태도는 그의 작업을 20세기 중반 이후의 회화적 추상화와 일치시키는 동시에 노동, 소비주의, 자본주의 문화를 둘러싼 현대적 관심사와의 대화를 영속화합니다.
전시회의 제목은 ' 짜다'의 라틴어 동사인 Plecto 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처벌, 구타 또는 비난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것은 그의 작업을 위해 예술가가 선택한 방법론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Wadden의 실천은 매체와 과정에 대한 자기 성찰적 연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상적으로 짜여진 그의 작품을 회화로 묘사하는 이 의도적인 언어 사용은 예술의 역사적 정경과 우리 문화의 민속 전통과 관습의 가치에 대해 논평함으로써 예술적 생산의 경제를 둘러싼 비판적 관점을 제공합니다.
Wadden은 회화에 대한 예술적 훈련을 시작했지만 2000년대 초 베를린에서 직조를 소개받았고 직조 직물을 형태로 채택하는 것이 그의 작업의 미학적 및 개념적 내용을 더 잘 번역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추상 표현주의와 바우하우스 직물은 바덴의 작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리드미컬하고 대담한 대각선을 포함하는 Wadden의 명확하게 정의된 구성 격자를 Agnes Martin의 명상적이고 선형적인 표현과 Frank Stella의 평면적이고 매력적이지만 뚫을 수 없는 기하학의 교차점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예술가는 또한 Ann Albers의 영향과 인정받지 못한 많은 여성 직조공의 공헌을 그의 작업에 돌렸습니다. 결과적으로 그의 작품은 현대 미술 비평가들이 부과한 포괄성의 경계에 대한 대화를 전면에 내세운다.
Wadden은 내포, 즉 해석의 레이어로 자신의 작품을 구별하는 고의적이고 고된 과정을 추구합니다. 그는 회화, 드로잉 및 직물 짜기를 각 작업의 기초로 통합합니다. 작가는 공들여 중고 천과 원사를 구하고 때로는 니트 담요나 옷을 풀기도 합니다. 그런 다음 그는 색상 범주별로 수집을 정리하고 재료 발견을 기반으로 작업의 연필 스케치를 진행합니다. 그는 발견된 재료가 종종 작곡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Wadden의 그림은 역사적 일화와 인류학적 일화의 단편으로 짜여져 있어 내용에 대한 시적 해석을 제공합니다. 더구나, 회화는 그 매체와 그것이 잉태되는 과정으로 인해 시간적 감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직조공의 과정은 엄격하고 선형적인 진행을 따르는 매우 세심하고 반복적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직물은 한 번에 한 줄만 짜서 시간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러한 제약과 스스로의 한계는 작품을 보는 관객이 작품에 제시되는 미학적 틀 너머를 보도록 촉구한다. 노동과 생산 과정을 더 깊이 파고드는 이 작업은 자본주의적 이상에 의해 주도되는 환경에서 신속하고 기계화된 생산의 요구와 소비자 문화의 영향에 대한 토론을 초대합니다. 직조공의 과정은 엄격하고 선형적인 진행을 따르는 매우 세심하고 반복적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직물은 한 번에 한 줄만 짜서 시간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 작가의 이러한 제약과 스스로의 한계는 작품을 보는 관객이 작품에 제시되는 미학적 틀 너머를 보도록 촉구한다. 노동과 생산 과정을 더 깊이 파고드는 이 작업은 자본주의적 이상에 의해 주도되는 환경에서 신속하고 기계화된 생산의 요구와 소비자 문화의 영향에 대한 토론을 초대합니다. 직조공의 과정은 엄격하고 선형적인 진행을 따르는 매우 세심하고 반복적인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직물은 한 번에 한 줄만 짜서 시간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러한 제약과 스스로의 한계는 작품을 보는 관객이 작품에 제시되는 미학적 틀 너머를 보도록 촉구한다. 노동과 생산 과정을 더 깊이 파고드는 이 작업은 자본주의적 이상에 의해 주도되는 환경에서 신속하고 기계화된 생산의 요구와 소비자 문화의 영향에 대한 토론을 초대합니다. 작가의 이러한 제약과 스스로의 한계는 작품을 보는 관객이 작품에 제시되는 미학적 틀 너머를 보도록 촉구한다. 노동과 생산 과정을 더 깊이 파고드는 이 작업은 자본주의적 이상에 의해 주도되는 환경에서 신속하고 기계화된 생산의 요구와 소비자 문화의 영향에 대한 토론을 초대합니다. 작가의 이러한 제약과 스스로의 한계는 작품을 보는 관객이 작품에 제시되는 미학적 틀 너머를 보도록 촉구한다. 노동과 생산 과정을 더 깊이 파고드는 이 작업은 자본주의적 이상에 의해 주도되는 환경에서 신속하고 기계화된 생산의 요구와 소비자 문화의 영향에 대한 토론을 초대합니다.
각 작품의 선형적 전개는 이야기를 쓰는 것과 비슷하며, 완성된 그림은 작품이 완성되어야 비로소 완성된다. 직기에서 직물을 짜는 것은 생산되는 직기 주위에서 직물을 계속해서 굴리기 위해 일련의 미리 결정되고 순차적인 움직임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예술가가 한 번에 캔버스 전체에 접근하는 기존의 페인팅 프로세스와 달리 한 번에 직물의 한 부분만 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Wadden 작업의 점진적이고 순차적인 특성은 각 작업이 고유한 내러티브와 역사를 구현하는 능력을 강조합니다. 스토리텔링에 대한 Wadden의 관심은 그의 작품에서 발견되는 의도적인 불일치에서 분명합니다. 이러한 의도적인 '실수'는 고도로 규제되고 기계화된 직조 과정과 Wadden이 이에 접근하는 자발성 사이의 긴장을 드러냅니다. Wadden 작곡의 거의 완벽한 기하학에 푼크툼을 제시하는 이러한 불완전성은 관객에게 출발점을 제공하고 예술가가 자신의 권위 있는 존재를 깨닫는 수단을 제공합니다. Wadden은 직물의 오래된 매체를 혁신하고 무엇이 그림을 구성하는지에 대한 역설을 제시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작가는 예술적 매체와 범주를 순환하는 위계와 이분법적 연관성을 무너뜨린다. 그의 회화적 경향은 그의 서정적 구성에서 분명하지만, 매체에 대한 Wadden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관객을 작품의 회화적 평면을 넘어 확장된 대화로 끌어들입니다.<페이스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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